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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하는질문

Q
항공권의 결제 요청 후 취소 환불요청 시 항공사의 취소 수수료와 별도로 여행사 취급수수료가 징수되나요?

네 취급수수료가 징수 됩니다. (1인당 2만원)
현금구매의 경우 항공사 취소수수료와 함께 여행사 취급수수료 1인당 2만원이 차감된 후 고객님 계좌로 환급되지만
카드구매의 경우 항공사 취소수수료는 고객님의 카드에서 공제 후 환급되고,
1인당 2만원의 여행사 취급수수료는 현금으로 먼저 입금해주셔야 환불이 진행됩니다.
고객님의 환급계좌는 구매 시 최초 입금자명 또는 탑승자 명의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Q
항공권 구입시 TAX란 무엇인가요?

국제선 항공권의 TAX란 해당 국가의 정부가 부과하는 세금(입국세, 유류 할증료 등) 과 공항 이용료를 말합니다.
이는 항공요금과는 별개이나 항공권 구입시 함께 지불하셔야 합니다.

Q
항공사마다 TAX금액이 다른 이유가 뭔가요?

항공사마다 적용하는 전쟁보험료와 유류 할증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항 이용료나 입국세등은 나라별로 부과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항공사가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Q
같은 이커너미 클래스인데 왜 가격 차이가 날까요?

실질적으로 탑승하시는 클래스는 이커너미 클래스 이지만, 체류기간이나 특정사항(학생,노인,장애인)에 맞는 조건을 추가하여, 요금을 세분화 시켜 놓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판매 정책이 다르므로 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Q
현지에서 예약 재확인을 꼭 해야하나요?

돌아오시는 여정 출발일 72시간 전에 해당 항공사로 재확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행편의 결항이나 지연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Q
대기자 예약은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대기자 확약은 예약 취소 발생시 대기자 접수순으로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처리 되므로 정확한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구입한 항공권의 환불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구입하신 항공권의 요금 규정에 따라 항공사와 여행사 환불 수수료가 부과 되니 환불 접수 전에 반드시 확인 하셔야하며, 마이페이지에서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항공권의 환불은 발행한 여행사나 항공사에서만 가능합니다.
환불 접수된 항공권은 환불되기까지 항공사와 카드사의 확인을 거치게 되므로 약 1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Q
E-TICKET(전자항공권) 이 뭔가요?

ELECTRONIC TICKET의 약어로서, 기존의 종이 항공권(PAPER TICKET) 대신, 항공사의 시스템에 고객님의 모든 여행정보를 보관/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항공권 결제를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시어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권과 교환하시면 됩니다.

Q
수하물은 얼마나 가지고 갈 수 있나요?

기내 수하물은 크기가 가로x세로x높이 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 10kg 이하인 가방 1개만 반입 가능합니다.
위탁 수하물은 미주/캐나다의 경우에는 1인당 23kg이하, 총부피(가로+세로+높이의 합)158cm 이하의 수하물 2개를 무료로 위탁 가능하며,그 이외의 지역은 수하물의 개수는 상관없으나 총 무게의 합이 일등석은 40kg, 비즈니스 석은 30kg, 이커너미 일반석은 20kg(대한항공 및 스카이 팀 항공사 일부는 23kg) 입니다.

Q
항공권을 구매하면 여행자보험에 자동으로 가입이 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일정에 맞추어 개별적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Q
항공권 환불 처리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항공권 환불은 약 1개월 정도 소요 됩니다. 이는 여행사에서만 처리 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권 전산 처리센터, 항공사, 카드회사(카드 지불일 경우)등 3~4곳을 거치며 심사 후 처리 되므로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현금 지불의 경우에는 항공사 처리 후 여행사로 입금이 되면 고객님 계좌로 바로 송금해 드리며, 카드의 경우에는 따로 카드회사에서 고객님의 카드 결재 계좌로 직접 처리해 드립니다.

Q
여행을 시작한 후 여정이나 예약변경이 생길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현지에서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항공사의 현지 지점을 통해 변경 하셔야 합니다만,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저희 여행사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립니다.
하지만 요금 차액이 발생할 수 있고, 발권내역 확인을 최초 발권지로 하기 위해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시여 시간의 여유를 두고 변경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항공권의 최대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항공권의 최대 유효기간은 각 항공권의 조건별로 다르므로, 항공권 구입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Q
소아요금과 유아요금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국제선의 경우,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정한 유아의 나이는 첫 구간 출발일기준으로 생후 14일 이후~ 기준으로 만 24개월 미만입니다.
단, 항공사에 따라 안전상의 이유로 첫 구간 출발일과 관계없이 항공편 탑승일에 유아의 나이가 24개월이 넘으면 좌석을 구매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아의 요금은 성인 공시운임(할인 운임이 아닙니다)의 10%를 적용합니다.
소아의 나이는 만 24개월 이상~만 12세 미만으로 성인을 동반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성인판매가의 75%(항공사에 따라 다릅니다)를 적용합니다.

Q
애완동물을 데리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내로의 반입은 불가능하며, 위탁 수화물로 보내는 AVIH(ANIMAL IN HOLD-PETS AS CHECKED BAGGAGE)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개, 고양이, 새를 휴대수화물로 가능한 PET으로 규정합니다.
크기와 무게에도 제한이 있으므로, 애완동물은 사전에 일반 동물병원으로부터 발급 받은 진단서(광견병 예방접종 등의 접종확인서 외)를 공항에 있는 동물검역소에 제출, 검역확인서를 받은 후 동반 운송이 가능합니다.
한 비행기당 운송할 수 있는 PET이 한정되어 있고 항공사별로 또는 구간별로 운송할 수 있는 종류가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항공사별로 문의 하셔야 합니다.

Q
예약할 때의 영문성명과 여권상의 성명이 다른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항공편 예약 상의 성명과 여권상의 성명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영문 성명이 다를 경우 공항에서 탑승이 거절 될 수도 있으니, 예약을 수정하시고, 항공권 구입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 때 환불 수수료 및 여행사 취급수수료 등이 부과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일정에 나온 도착 시간은 한국시간인가요? 아님 현지 시간인가요?

항공 예약시 여정표나 전자항공권에 표시되는 출도착 시간은 각각의 현지시간입니다.

Q
부피가 큰 악기(첼로 등)를 가지고 갈 땐 어떻게 하나요?

첼로와 같이 수하물로 탁송 시 파손에 우려가 있는 고가의 소지품의 경우, 고객의 옆 좌석을 추가로 확보하여 수송이 가능합니다.
좌석을 추가로 구매하여 첼로를 기내로 가지고 가시는 경우 운임은 고객께서 지불하신 항공 운임에 동일한 운임을 추가로 지불하시게 됩니다.
예약하실 때 좌석을 추가 좌석 예약하실 수 있도록 첼로의 기내 소지 여부 및 첼로의 크기 등을 사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
임신부는 몇개월까지 비행기를 탈 수 있나요?

탑승일자 기준 32주 미만 임신부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되어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32주 이상된 임신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출산 예정일 등을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 진단서 1부 지참 :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로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 일수(여행개시일 기준), 초산 여부 그리고 출산 예정일 등이 기재되어함.)

Q
학생운임 적용시 나이 제한이나 구비서류가 있나요?

일반적으로 학생요금 적용 나이는 만 26세 미만이나, 항공사에 따라 규정이 다릅니다. 학생운임 적용시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재학 증명서나 해당국의 학생비자 사본, 여권사본등이 필요합니다.

Q
항공권을 구입했는데 일정상 다른 사람이 가게 되었을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국제운송약관에 의거 모든 항공권은 항공권상에 기재된 본인만이 사용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가 절대로 불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탑승하실 분을 새로이 예약, 발권하셔야 합니다.

Q
미국에 가는데 여권번호와 생년월일,국적 등을 물어보는데 왜 필요한가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중국, 뉴질랜드 등 국가에서 여행자의 출도착 시 빠른 출입국 심사를 위하여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해외 여행지에서 고객께서 빠르고 불편없이 출입국하시기 위함이 목적이오니, 예약하실 때 탑승객의 여권번호, 생년월일, 여권 만료일 등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2005년 10월 4일부터 미국 정부는 '국경보안강화 사전입국심사제도(Enhanced Boarder Security Advance Passenger Information System)'를 시행하고 있어, 시행 당일부터 출국하는 모든 미주 행 승객은 미국 세관이민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 여권정보 및 현지 체류지 주소를 반드시 항공기 출발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및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현지 체류지 주소 신고 대상자에서 제외)

Q
비행편명의 항공사와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가 다른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공동운항(CODE SHARE FALIGHT) 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수익증대와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를 말합니다.
탑승 수속은 운항하는 항공사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하셔야 하며,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권에 기재된 항공사로 하실 수 있습니다.

Q
호주에 가려는데 비자를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요.

관광이나 상용목적의 비자는 ETA(Electronic Travel Authority)에 가입해 승객이 예약과 동시에 전자 시스템을 통해 호주입국 비자를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ETA가입 항공사 및 가입 항공사 산하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승객께서 항공권 예약 또는 구매시 비자를 신청하시면 단말기를 통해 비자 승인을 받아드립니다.
탑승수속 시 비자 취득여부를 확인하고 탑승기록을 송부하는 과정으로 진행돼 호주에 도착 시 신속한 입국 심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발급 가능한 비자로는 관광 또는 친지방문 목적으로 1년간 유효하며 3개월간 체류가 복수 가능한 비자인V(Visitor)비자, 장기 상용 방수 비자인 BL(Business Long)비자, 미국 또는 캐나다 여권 소지자로 상용방문의 경우 1회 기준 단수비자로 도착일 기준 3개월 이내 1회 체류가 허용되며 1년간 유효한 BS(Business Short)비자 등이 있습니다.

Q
[이용방법] 당일 투숙예약을 하고 싶은데, 예약접수가 안 되나요?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은 체크인 1일 전(근무일 기준)에만 가능합니다.
당일 투숙이나 이보다 촉박한 일정의 예약은 해당 상품문의 안내 담당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이용방법] 예약 후 체크인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 후 결제 완료 후에 에이트래블 → 마이페이지 → 예약내역 → 해외호텔 예약/결제 내역에서 예약하신 상품을 누른 후 바우처를 출력버튼으로 출력합니다.
체크인 당일 호텔 측에 바우처와 함께 여권을 제시하시고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Q
[이용방법] 확정서와 바우처는 무엇인가요?

확정서 : 예약 완료 후 발행되는 예약 확인서입니다.
확정서에는 호텔 예약에 있어서 주의할 사항이 명시되어 있으며, 호텔 예약 당시 결제를 하지 않으신 경우 확정서를 꼭 확인하시어 최종취소 가능일 이내에 결제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바우처 : 결제를 완료하면 발행되는 숙박권입니다.
바우처에는 호텔 투숙시 주의할 사항에 대한 안내가 명시되어 있으니 수령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십시오.

Q
[이용방법] 호텔 바우처없이 체크인할 수 있나요?

호텔 바우처를 제출하시지 않으신다면, 체크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후 메일 또는 웹에서 호텔 예약 바우처는 프린트하시어 체크인 시 호텔에 제출하여 주십시오.
국내 호텔의 경우, 당일 예약 등 임박한 예약에 한해 문자숙박권으로 대체 가능하므로 바우처를 프린트하실 수 없는 경우 예약 담당자에게 사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Q
[이용방법] 호텔예약 시 예약자와 호텔투숙자가 달라도 되나요?

예약자와 호텔투숙자가 같지 않아도 예약 진행은 가능합니다.
호텔예약 시 호텔에는 투숙자명에 대한 정보만 제공되기 때문에 예약자와 투숙자는 달라도 무관하나 투숙객의 여권상 영문 성함을 정확히 입력하셔야 합니다.

Q
[이용방법]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까?

네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문의 안내 담당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이용방법] 호텔에 짐을 맡길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대부분 호텔에서 체크인 전/체크아웃 후 짐 보관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호텔과 상황에 따라 짐 보관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이 부분은 사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체크인하실 때나 체크아웃하시며 프런트에 짐 보관 문의 및 요청 부탁드리며, 짐 보관 후 호텔에서 드리는 보관증을 꼭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현지에서 서비스 차원으로 짐 보관 서비스는 제공하오나 가끔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물건 분실 시에는 에이트래블와 현지에서 책임지지 않는 점도 꼭 참고 부탁드리며 귀중품은 되도록 보관하지 않으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Q
[이용방법] 공항 픽업 신청 및 객실 예약 이외 다른 예약이 되나요?

에이트래블에서는 공항 픽업 요청 및 공항 셔틀, 레스토랑, 스파 등의 예약은 대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예약 후 예약하신 호텔로 직접 요청을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Q
[이용방법]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 아웃 가능 할까요?

규정된 체크인 시간보다 빨리 들어가시는 얼리 체크인, 규정 체크아웃 시간보다 늦게 나오시는 레이트 체크 아웃의 가능 여부는 사전 확인되지 않습니다.
당일 현지 사정에 따라 가능 /불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이 불가하며 객실이 만실이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요금이 부과되실 수 있으며, 이 요금이 얼마인지는 사전에 확인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Q
[이용방법] 한 번에 여러 개의 객실을 예약하거나 단체로 객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까?

에이트래블 웹사이트에서 예약접수를 하실 때는 동시에 최대 5개의 객실까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객실이 필요하실 경우, 별도로 신규예약접수를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만약, 추가 예약을 시도하시다 필요한 객실 타입 확인이 어려우면, 예약담당자 또는 고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해외호텔의 경우, 에이트래블는 FIT(Free Independent Tourism,개별자유여행)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조건으로 계약된 Wholesale(도매)가에 대행수수료와 부가가치세(VAT), 봉사료가 포함된 요금을 제공하며 같은 일자에 같은 숙소의 4객실 이상 예약 시에는 Group(단체예약)으로 간주하여 Wholesale(도매)요금이 아닌 별도 요금과 취소정책이 적용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Q
[결제방법] 호텔비용 결제는 언제, 어디서 하나요?

에이트래블을 통해 이루어진 예약은 에이트래블에 선결제(현금 또는 카드)를 해주셔야 하며,
마이페이지 → 해외호텔 예약/결제 내역 → 예약번호를 누르고 확인 가능한 취소 마감일 이내로 입금, 혹은 카드결제 하시면 됩니다.
호텔로 직접 지급은 불가하며, 또한 호텔에서는 객실 요금에 해당하는 영수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Q
[결제방법] 예약하면, 바로 결제가 되는건가요?

- 즉시확정 요금의 경우 예약과 동시에 결제를 하거나 취소가능일이 남아 있는 경우 나중 결제가 가능합니다.
- 무통장입금의 경우, 결제기한까지 결제하지 않으신 경우는 호텔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단 호텔직불 요금의 경우, 투숙하시는 호텔에 체크아웃 하실때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Q
[결제방법] 결제했는데 바우처 출력이 안돼요.

홈페이지에서 KCP 전자결제를 통한 결제방식이 아닌, 별도 결제요청을 하신 경우에는 근무시간 내에 호텔예약 담당자에 의해 결제확인을 거쳐야만 숙박권 출력이 가능합니다.
업무 시간 중에 결제 신청하시면 5~10분 이내에 바우처를 이메일이나 팩스로 받으실 수 있으며, 웹상에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Q
[결제방법]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1. 세금계산서
호텔요금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해서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회사 경비 처리를 위해서는 결제 후 출력 가능한 인보이스 또는 매출전표를 증빙서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현금영수증
저희 에이트래블는 국세법 및 국세청 고시에 따라 현금으로 결제하신 부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Q
[결제방법] 즉시카드결제와 카드결제 신청의 차이점은?

1)즉시 카드결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위해 전자지불시스템(KCP)을 이용하고 있으며, 결제를 원하실 때, 고객님께서 직접 결제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완료된 이후에는 해당 호텔의 바우처를 웹상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카드 결제신청
공인인증 미가입 등으로 인한 즉시 결제가 불가한 경우, 결제용 카드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저희 예약 담당자가 고객님을 대신하여 승인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결제 완료 후 웹사이트 또는 저희 예약담당자를 통해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바우처 출력이 가능합니다.

Q
[결제방법] 예약한 객실을 여러 개의 신용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한 예약 당 한 개의 결제수단으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여러 개의 객실을 각기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예약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Q
[결제방법]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가요?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결제방법] 결제 수단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호텔 예약 시 결제 완료로 처리된 경우에는 결제 수단의 변경이 불가하며, 무통장 입금의 경우는 마이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변경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Q
[변경/취소] 예정보다 빨리 돌아오게 됐는데 남은 기간의 호텔료 환급이 가능한가요?

호텔 규정마다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일부 또는 전체금액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하여 환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지 숙박 기간 변경 시 우선 에이트래블로 연락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해외호텔의 경우 혹시라도 에이트래블로 연락할 수 없으면 바우처에 명시된 현지 예약사무소에 통보 후, 호텔담당자의 환급이 가능하다는 확인서를 받아오셔야 합니다.
이 확인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환급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Q
[변경/취소] 호텔예약 후에 취소나 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예약 건에 따라 취소 가능일이 있으며, 취소 가능일까지는 취소나 변경을 하여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취소 가능일이 이후에 취소의 경우 일부 또는 전체에 해당하는 금액의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 경우 웹사이트 상에서의 취소요청은 불가능하므로, 전화로 취소 또는 변경을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Q
[변경/취소] 여행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숙박일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숙박일정을 변경하시려면, 예약 수정하기를 통해 날짜변경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모든 일정 변경은 취소 가능일 이전 요청되어야 하며 새로 변경되는 일정과 기존 확보된 일정과 일치하지 않는 날짜의 경우에는 호텔 객실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예약 담당자가 변경 가능 여부 확인 후 회신을 드립니다.

Q
[변경/취소] 취소 규정은 어디에서 확인 하나요?

숙박티켓 상세페이지, 숙박티켓 구매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하시기 전 이런 사항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Q
[변경/취소] 취소 가능일 이전 결제한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언제 환급을 받을 수 있나요?

취소 가능일 이전 취소요청이 접수되면 일반적으로 취소 요청 접수 날짜로부터 7~10일 영업일 사이에 신용카드 취소가 완료되며 일부 카드사에서는 15일에서 30일 또는 다음 대금 청구 주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 이체 혹은 무통장입금을 하신 경우에는 취소 접수 날짜로부터 다음날(영업일 기준) 고객님의 환급요청 계좌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Q
[변경/취소] 결제 완료 후 신용카드 종류 혹은 지급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결제완료가 된 후에는 결제수단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결제완료 후 결제수단을 꼭 변경하셔야 될 경우에는, 예약하신 호텔을 취소하시고 원하시는 결제수단으로 재결제를 해 주셔야 합니다.

Q
[변경/취소] 투숙 인원을 추가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투숙인원이 추가되시는 경우, 예약담당자 또는 에이트래블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거나 객실당 수용인원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어 담당자가 확인 후 회신을 드립니다.

Q
[변경/취소] 바우처 이름과 여권 이름이 달라 변경 하고 싶습니다.

호텔에 체크인하실 때에는 바우처와 투숙객의 여권을 제출하셔야 하며 바우처의 이름과 여권이름이 같아야 합니다.
예약 시 같은 영문 이름을 입력하지 않으신 경우, 예약 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영문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예약 요청 시 신중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Q
[변경/취소] 호텔에 투숙하고 있을 때 투숙일을 연장할 수 있나요?

호텔에 투숙 중 투숙일을 연장하실 경우, 가능한 객실이 있다면 호텔 측에 직접 예약 후 결제 후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 때, 요금은 에이트래블에서 보시는 요금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로 직접 예약하신 건은 에이트래블을 통해 예약하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에이트래블에서는 어떠한 확인도 불가합니다.
호텔로 직접 예약하신 건에 대해 문의가 있을 시에는 호텔 측으로 직접 연락 부탁 드립니다.

Q
[변경/취소] 천재지변 발생 시 호텔 취소 조치는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으로 태풍이나 기상악화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항공편이 결항된 경우, 항공예약은 자동적으로 취소가 이뤄지지만 호텔예약은 다음과 같은 취소요청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영업일 업무시간 내에 연락이 가능하시다면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호텔 숙박권(바우처)상에 기재된 호텔 연락처로 직접 연락하시어 고객님의 예약을 취소(혹은 변경)하시고, 통화하신 담당자의 이름을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 영업일에 저희 에이트래블 예약담당자에게 연락주시어 고객님과 통화한 담당자의 이름을 알려주시면, 취소(혹은 변경) 확인과 함께 투숙하지 못한 숙박비의 환불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통상적으로 태풍 등의 사유로 항공이 결항된 경우, 호텔은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극히 드물게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항공 결항이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빨리 호텔 측에 연락하여 취소(혹은 변경)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변경/취소]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하지 못하고 실제 투숙일에 호텔에 체크인을 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

첫날 체크인하지 않을 경우 사용되지 않은 숙박에 대해 환급이 되지 않으며 해당 예약은 취소처리됩니다.
취소된 예약은 취소 규정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예약 확인 이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호텔의 변경 및 취소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 사정으로 날짜변경을 하지 못해 첫날 투숙을 하지 못하셨으나 나머지 일정의 객실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호텔이나 에이트래블로 꼭 연락하시어 남은 여정의 객실 사용 여부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Q
[변경/취소] 호텔 체크인 이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에이트래블을 통해 예약하시고 호텔 투숙 중에 발생 하는 취소나 변경은 반드시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투숙일 이후의 취소나 변경에 대해서는 호텔비 전액에 대한 수수료가 적용되며 취소나 환급, 변경이 불가합니다.
또한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은 호텔 비용에 대해서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만일 호텔에서 환불에 동의하는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확인증(담당자의 정확한 영문 이름과 부서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환불을 해 주겠다고 명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을 보내주시면 호텔측과 재 확인후 처리 해 드립니다.

Q
[요금/객실] 홈페이지에서 보여지는 요금은 1인당 요금인가요?

에이트래블에 기재되어 있는 요금은 인원당 요금이 아닌, 객실 당 요금입니다.
인원에 따라 객실 요금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 투숙 인원을 정확히 기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원하는 호텔이 조회되지 않거나 요금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

원하시는 호텔이 조회 되지 않거나 특정 날짜에 요금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는 저희와 아직 계약이 되어있지 않은 호텔이거나, 특정 날짜에 저희 요금이 모두 소진된 상태 또는 아직 호텔 측을 통해 요금이 공급되지 않았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Q
[요금/객실]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가 해외 호텔 투숙이 가능할까요?

투숙일 기준 객실별로 만 20세 이상의 투숙자가 없는 경우에는 호텔에 따라 투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반드시 예약 전 문의 부탁 드립니다.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가 사전 확인 없이 예약 후 가셔서 현지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에이트래블에서는 책임을 질 수 없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요금/객실] 어제 들어와서 본 요금이 오늘은 없거나 어제 본 요금이랑 오늘 본 요금이 다릅니다.

호텔과의 계약 조건에 따라 요금을 변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호텔 측에서 객실 상황에 따라 요금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객실 요금과 객실 가용성은 변동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요금/객실] 조식 타입이 다르게 표시되어 있는데 차이점이 있나요?

에이트래블은 여러 중간 공급 업체를 통해 호텔 요금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에, 업체별로 표기하는 조식 표기명이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에 따라 포함된 조식의 내용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요금/객실] 예약하고 난 후 며칠 뒤 다시 보니 금액이 떨어져 있습니다. 보상해 주나요?

에이트래블의 객실 요금과 객실 가용성은 실시간으로 달라집니다.
예약 후 예약 하신 같은 객실 가격이 내려갔다고 해서 보상을 해 드리지는 않으며, 가격이 올랐다고 해서 더 받지는 않습니다.

Q
[요금/객실] 트윈룸과 더블룸에는 2인 조식이 모두 포함인가요?

원하시는 호텔의 상세요금 조회 후, 조식 조건을 통하여 조식 포함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식 포함"의 경우, 1인실은 한 분 조식, 2인실은 두 분 조식, 3인실에는 세 분의 조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단, 일부 아시아 지역의 경우 2인실이나 3인실의 경우에도 1인 조식만 포함되어있는 경우도 있으니 예약 시 조식조건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조식 불포함'의 경우 조식을 추가할 수도 있나요?

'조식 불포함' 조건으로 객실 예약을 진행하셨다 하더라도 호텔 체크인 시 조식 추가 여부를 문의하시고 호텔에 직접 조식 비용을 지급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예약 담당자에게 조식 추가 의사를 밝히시면 현지 호텔 또는 공급사와 확인 후 추가 가능 여부와 요금에 대하여 연락을 드립니다.

Q
[요금/객실] 아침을 먹지 않을 예정입니다. 객실 요금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데 조식요금을 뺄 수 있나요?

조식을 포함하고 있는 객실 요금에서는 이용하시지 않는다고 해서 조식요금을 제외하지는 않습니다.

Q
[요금/객실] 아이의 조식도 포함하고 있나요?

부모와 동반 투숙하는 아동의 경우, 조식이 불포함 되어 있습니다.
아동 조식은 호텔에 직접 지급하시거나 예약 담당자에게 아이 조식을 추가 요청하시고 지급하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예약 시 더블이나 트윈으로 사전에 미리 확정받을 수 있나요?

2인실 예약 시 더블요청과 트윈요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요청의 경우 투숙객 두 분이 하나의 침대를 같이 사용하기 원하실 경우 선택하시고, 트윈요청의 경우 투숙객 두 분이 침대를 각각 따로 쓰시기를 희망하실 경우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 에이트래블는 최대한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맞춰 베드타입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지만, 100% 확정은 불가능합니다.
금연실 또는 높은 층 등의 추가 요청사항 역시 100% 확정 사항이 아닙니다.

Q
[요금/객실] 아이와 함께 투숙하는데 추가 요금이 있나요?

기준 투숙 인원 외 아동을 동반하실 경우 만 12세 미만이라 할지라도 호텔에 따라 동반 투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료 추가 침대 의무 사용 혹은 객실당 최대투숙인원 초과 등).
따라서 예약 요청 시 요청사항 입력란에 동반자녀 수와 자녀 이름, 나이를 기재해 주시고 반드시 예약 담당자의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취소불가능한 조건의 예약은 반드시 투숙인원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침대 유형, 흡연실 여부, 조기 체크인 등의 요청사항을 추가할 수 있나요?

침대 유형(더블 혹은 트윈), 흡연실 여부, 조기 체크인 등의 요청사항은 호텔 측에 메시지로써 전달되며, 사전확정이 불가능한 사항입니다.
저희 에이트래블는 최대한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맞춰 객실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지만, 사전 확정이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요금/객실] 밤늦게 호텔에 체크인 할 수 있나요?

호텔에 따라 체크인 당일 오후 늦게까지 투숙객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객실예약을 임의로 취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후 6시 이후 체크인하실 경우 반드시 호텔 또는 예약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예상 체크인 시간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호텔에서 규정시간보다 더 늦게 체크아웃할 수 있습니까?

모든 호텔에는 정해진 체크아웃 시간이 있습니다.
퇴실 당일에 더 늦게 체크아웃하려는 경우 체크인 시 프런트 데스크에 문의해 주십시오. 일부 호텔에서는 체크아웃이 늦는 경우 요금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Q
[요금/객실] 호텔에서 신용카드로 결제된 디파짓(보증금) 내용이 취소되지 않아요.

투숙하신 호텔에서 별도로 유료 물품 혹은 서비스를 이용하시지 않은 경우, 디파짓(보증금) 승인 내용은 통상적으로 체크아웃 후 약 한 달 후 자동 소멸합니다.
해당 승인 내용이 실제 청구될지를 여부를 미리 확인을 원하실 경우, 카드사로 연락하시어 매입 여부를 확인하여주십시오.
미매입 상태의 승인내용은 통상적으로 자동소멸되며, 매입상태로 확인될 경우 에이트래블 예약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요금/객실] 객실 요금에는 부가가치세(VAT)와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나요?

웹사이트에 기재된 요금은 부가가치세(VAT)와 봉사료가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특정 지역에서 부과되는 도시세(City tax) 나 리조트 피(Resort fee)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Q
[요금/객실] 도시세(City Tax) 리조트 피( Resrot Fee) 는 왜 불포함인가요?

특정 지역에서는 부가가치세(VAT)와 봉사료 외 담당 정부에서 부과하는 기타 수수료나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법으로 지정하여 과세당국이 아닌 호텔에서 걷게 하고 있습니다.
에이트래블에서 제공되는 객실 요금에는 부가가치세(VAT)와 봉사료만 포함되어 있으며 그 외 부과되는 수수료는 숙박하실 호텔의 지역, 호텔 규정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이용안내]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서 어떤 정보가 필요한게 있나요?

각 티켓마다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 다릅니다.
그래서 구매시 각 상품들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예약을 진행해 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안내] 아동만 따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동만 단독적으로는 티켓 구매하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 이름으로는 티켓 바우처를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꼭 성인을 동반한 구매를 이용하시면 구매 가능하십니다..

Q
[이용안내] 티켓 구매 후 사용은 지정한 날에만 사용 가능한가요?

티켓상품에 따라 이용관련된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티켓 예약 시 상세페이지 기재된 이용안내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Q
[이용방법] 저녁에도 상담이 가능한가요?

에이트래블은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의 경우 09:00 ~18:30 (주중/주말)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이용방법] 입장권 유효기간이 지났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효기간이 지난 입장권은 사용불가하며 재전송, 환불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항상 입장권 유효기간을 잘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Q
[이용방법] 관광 입장 시설의 이용시간을 알수 있나요?

입장 시설은 이용시간 및 휴무일 등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에 나와 있는 이용시간과 각 시설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상세 조회 또는 1644-1936으로 전화 주셔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이용안내] 티켓 예약은 사용일로부터 며칠 전에 예약해야 하나요?

당일 예매는 불가능하며 예매시 달력에 체크되지 않는 날짜는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 바랍니다.
티켓 상품별로 이용방법이 다르니 상품상세페이지에서 이용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현지상황이나 시설 정기 점검등 외부 사정에 의하여 티켓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이용안내] 티켓의 종류 및 수령방법과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e-바우처 :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e-바우처를 발송해 드리며, e-바우처를 반드시 출력하셔야만 현지의 티켓 교환처에서 실제 이용 티켓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e-티켓 :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e-티켓이 발송되며 현지 입장 시 바코드 인식 후 사용 가능합니다.
실물 티켓 : 예약시 입력하신 주소지로 실물 티켓이 배송되며 실물 티켓은 상품 페이지에 기재된 사용 방법 내용 확인 후 현지에서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실물 바우처 : 예약시 입력하신 주소지로 실물 바우처가 배송되며, 실물 바우처는 현지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 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Q
[이용안내] 입장 시설 이용시 매표소에서 줄 안서고 바로 입장 가능한가요?

바로 입장의 경우 바로 입장이 가능한 티켓을 구매하셔야 가능합니다.
익스프레스, 패스트트랙,골드라인과 같은 바로 입장 티켓을 별도로 상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Q
[이용안내] 구매후 보내주신 바우처, 이티켓을 출력하지 않고 입장시설에 왔습니다.

실물 티켓 없이 시설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출력 후 소지하시고 입장시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교환 후 이용 하시면 됩니다.

Q
[이용안내] 해외에서도 구매 가능 한가요?

해외에서도 웹과 모바일을 통해 대부분의 상품을 구매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예약 및 발송 처리가 현지사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Q
[이용안내] 구매한 시설의 이용시간을 알 수 있나요?

시설의 이용시간 및 휴무일 등은 시설홈페이지 및 에이트래블 상품상세페이지 -> 이용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02-6012-2284로 문의 바랍니다.

Q
[결제방법] 티켓 구매 후, 결제를 취소하거나 상품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나요?

예약 완료 후 티켓 발급이 완료된 이후에 변경하실 경우 티켓 공급처마다 규정이 다르니 상품별 규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취소규정은 상품별 상세 설명에 기재된 공급사 취소 규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
[결제방법] 주말,공휴일,야간에 구매하고 싶습니다.

에이트래블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서 24시간 365일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상품에 따라 주말,공휴일에 구매하신 상품의 예약 및 입장권 발송 업무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상세에서 주말 및 공휴일에 처리가 되지 않는 상품은 사전에 살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취소/환불] 환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취소 가능일 이전 취소요청이 접수되면 일반적으로 취소 요청 접수 날짜로부터 7~10일 영업일 사이에 신용카드 취소가 완료되며 일부 카드사에서는 15일에서 30일 또는 다음 대금 청구 주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 이체 혹은 무통장입금을 하신 경우에는 취소 접수 날짜로부터 다음날(영업일 기준) 고객님의 환급요청 계좌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Q
[취소/환불] 티켓을 분실했습니다. 환불 가능한가요?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분실 및 티켓 훼손은 환불 및 재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Q
[취소/환불] 티켓 유효기간이 지났는데 환불 가능한가요?

유효기간이 지난 티켓은 환불 및 재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구매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취소/환불] 현지 문제로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환불이 가능한가요?

티켓 미사용 건에 대해서는 상품 설명에 기재된 공급사 환불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현지 시설 운영 중지 상황 예로 폭우/폭설 자연재해 등 현지 기후 문제, 현지 시설의 예고 없는 정기 점검 등으로 인한 미사용건은 해당 시설 공급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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